지구인청년연합(Young Earth Human Alliance)의 정식단원으로 해외에 파견되는 지구인청년연합단원(이하 지구별)은 아래와 같은 의무사항을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1. 지구별은 파견된 당일부터 귀국할 때까지 파견기관 및 YEHA 사무국의 규정을 반드시 준수하며 지구별로서의 자부심을 갖고 품위를 지킨다.

2. 국제 리더쉽 코스 프로그램은 지구별들의 개척정신과 열정, 현지 파견기관의 협조 및 YEHA의 지원 등 3자 모두가 신뢰하고 협력하여 함께 진행하는 "공동사업"임을 충분히 숙지하고 활동에 임한다.

3. 파견 전 출국준비 및 현지에서 필요한 비자와 관련된 모든 사항의 진행은 지구별 본인이 책임진다.

4. 파견 후 지구별 활동을 하는 기간에는 사업에 차질을 일으키지 않고 또한 본인의 신변상의 안전을 위해 어떤 경우에도 개인의 거취를 수시로 파견기관 혹은 YEHA 사무국에 보고하도록 한다.

5. 지구별은 본인의 신변 안전 및 자기 관리를 위해 최대한의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파견지에서 발생하는 상해나 질병, 사고 등에 대해서는 본인이 책임진다.

6. 아래에 명시한 사항이 발생할 경우 지구별은 즉간 파견기관 및 YEHA 사무국에 연락을 취하여 승인을 받은 후 지침에 따라 행동한다. 만약 YEHA 사무국의 지침없이 행동할 경우에 발생되는 모든 결과는 지구별 본인이 책임지며, 제명 등 사무국의 제재조치를 받을 수 있다.

- 일시적으로 긴급 귀국할 경우
- 파견지를 일주일 이상 비워야 될 경우
- 현지기관에서의 부적응으로 더 이상의 지구별 활동이 어렵다고 판단한 경우
- 질병 및 상해 등으로 귀국이 불가피하다고 판단될 경우
- 자연재해 및 전쟁 등의 불가피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 기타 필요한 경우

7. 파견기관에서 더 이상의 활동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하게 될 경우, 활동을 종료함과 동시에 귀국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단, 부득이한 경우 YEHA의 협조로 기관을 옮길 수는 있다. 그 경우, 모든 관련 비용은 본인이 부담함을 원칙으로 한다.

8. 파견기관에서의 활동을 끝내고 여행 등의 개인적인 행동을 하게 되는 경우, 그 순간부터 현지 활동 지구별으로서의 모든 과정이 종료된 것으로 간주되어 공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다.

9. 지구별 활동은 파견기관과 약속한 기간을 준수함을 원칙으로 한다. 어떠한 사유든 지구별 활동기간이 3개월 미만인 경우에는 "국제리더쉽코스 인증서"는 발급되지 않는다.

10. 지구별은 파견지로부터 월1회 사무국에서 지정한 기간에 정기보고서를 제출해야하며, 활동종료일로부터 3주 이내에 종결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만일 정해진 기간 내에 종결보고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국제리더쉽코스 인증서"는 발급되지 않는다.

11. 지구별 의무규약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YEHA 심사위원회의 의결에 따라 제명이 되며 모든 특전을 받을 수 없다. 단, 제명된 단원은 귀국 후, YEHA 운영위원회에 재심의를 소청할 수 있다.


           Copyright 2004 Young Earth Human Alliance for Peace. All Rights Reserved.